당사는 조형물의 기획, 제작, 설치를 아우르는 모든 제반 과정을
총괄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회사로 현재
국내외 디자인, 구조 설계, 제작 공장, 전문 설치 기관 등과 협력하여
공공기관에 특화 조형물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4차 혁명을 필두로 하고 있는 지금의 테크놀로지는 더욱 고차원적으로 인간과 친밀하게, 인간과 닮게, 그리고 인간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구현되고 있습니다. 이는 비단 사회 울타리의 커다란 범주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 가정에서 내가 원하는 요리 레시피를 디스플레이 해주는 냉장고, 우리 집안 곳곳의 공기 상태를 인공지능으로 체크하여 가장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공기청정기, 시청자의 나이와 상황에 따라 적절한 프로그램을 상영해주는 텔레비전에서도 실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여 당사에서는 상징적이고 심미적인 의미로써의 공공 조형물에서 더 나아가 IT 기술과 디자인을 접목시킨 공공 조형물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제작하고 있습니다. 주로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테마파크, 공원, 체험관, 기념관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시민들, 특히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연일 주요 일간지와 지역 일간지의 뉴스로 보도되고 있습니다.
- 적용된 기술은 숨기고 감성은 더욱 드러낼 수 있는 공공 조형물로 특히 그 대상을 어린이와 가족 단위에 집중하며 도시와 지역의 랜드마크 및 특화 조형물을 지속적으로 기획, 개발, 납품하고 있습니다.
- AI, AR, VR 기술 등이 적용되어 사람들과 보다 자연스럽고 수준 높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조조형물의 개발을 위해 국내, 해외 다양한 IT 관련 전문가들의 자문 및 협력을 통해 끊임없는 연구, 조사 작업 진행 중에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2015년부터 낙후된 어린이놀이터 리모델링 프로젝트인 '창의어린이놀이터' 사업을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창의놀이터는 기존의 그네나 미끄럼틀 등 개성 없는 놀이 기구를 모아 놓은 일반 놀이터와 달리 어린이들의 인지 발달을 돕는 모래, 흙, 목재 등의 다양한 자연 재료로 잔디 언덕 놀이대, 흙 놀이터, 화단 등을 만들거나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29곳, 2016년에는 20곳, 2017년에는 21곳 리모델링을 완료하였고 이는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서울과 수도권에 비해 놀이터 및 놀이 시설이 부족한 지역 사회의 어린이들의 꿈을 성장시킬 수 있는 놀이터 개발을 위해 당사에서는 스틸 소재의 각지고 획일적인 모듈 형태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모험심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모습과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독창적인 형태의 ‘디자인 놀이터’를 개발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놀이터에 당사의 움직이는 조형물 기술들을 결합하여 아이들과 인터렉션 할 수 있는 요소들을 함께 아우르면서 보다 흥미 있는 놀이 시설을 연구 중입니다.
범죄 예방을 위한 ‘셉티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경관 조경물인 LED 벤치, 단델리온 LED 경관 조명등 등을 개발하고 특히 심미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디자인함으로써 도시 미관과 범죄 예방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회 기여적 의의를 지닌 LED 경관 조경 시설의 지속적인 개발 중에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공공조형물의 개발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연구 사업및 업무 실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